지진 재난 방지용 건축물
피해도 판정 시스템
ViSSQ-kr
ViSSQ-kr 소개
ViSSQ(Visual Sensor System for Quakes)는 건축물에 설치된 계측기로 지진에 의한 흔들림을 측정하고 즉각적으로 건물에 미치는 영향을 시뮬레이션하는 시스템입니다. 도출된 결과값을 통해 ViSSQ는 건물의 건전성 여부를 알려주어 입주자에게는 생활의 안정성을, 관리자에게는 건축물의 유지·보수에 도움을 주는 시스템입니다.
ViSSQ는 지진 발생 직후 큰 흔들림이 도달하기 전에 감지가 가능하며, 지진파 도달시 건물의 흔들림을 실시간으로 파악 후 건물의 피해도에 따라 이용자들에게는 안전 대책을, 건물 내 설비에는 적합한 제어를 강구하도록 도와줍니다.
당사는 ViSSQ 한국형 커스터마이징과 클라우드 IOT화 사업을 통하여 건설회사, 건물관리회사, 설계회사, 및 보험사와 협업하며, ViSSQ-kr을 도입한 기업의 이미지 재고와 도입된 건물의 지진에 대한 안정성 확보를 약속드립니다.
ViSSQ 시스템 특징
1. 각 시설의 피해상태를 방제센터에서 집중관리
시스템의 네트워크화를 통해, 방재거점에서 각 시설의 재해상황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지진 피해지원·복구대응 등 우선순위를 결정할 수 있어 보다 효과적인 초동 대응이 가능합니다.
· 복수시설 재해상황 파악
· 시설대응의 우선순위 선정
· 구체적 대응대책 지시
2. 계측된 지진의 데이터를 활용
건물의 피해정도 데이터는 초동대응과 지진발생 후에 BCP(Business Continues Planning) 및 리스크 관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면진설계 건물에 대해서는 면진효과의 확인 및 점검의 필요 여부 판별에 도움이 됩니다.
3. 건물 피해도 판별 지원
미리설정한 건물의 정보와 실측정 가속도 데이터로부터, 지진 발생시 건물 전체 층의 최대층간변형각을 산출합니다.
도출된 값을 통하여 지진 이후 건물사용 여부, 설비 점검의 우선순위 책정 등 피해상황 판별을 서포트하여 2차
재해 발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건물관리자에게 객관적 대응기준을 제시
- 조속한 일상으로의 복귀 기준 마련
- 초동대응 안전확보와 피난을 판단
- 복구작업개시 시기 및 우선적 유지보수
부분 판단